shit

5.24.2025

Combat Heaven에 대한 생각.

 

Tonowi가 2006년 제작한 액션 게임으로 당시 기준으로 큰 볼륨을 보여주는데. 21개의 많은 미션과 다양한 종류의 장비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었다.


이 게임은 좀 특이한 시스템이 몇가지 있었는데. 각 미션에는 Clear와 Complete의 성공여부가 있었다.Complete는 특정한 조건에 따라 작동했다 (Armor 수치를 절반으로 한다던지) 그런데 나는 토노비가 당시 왜 이런 시스템을 적용했는지 좀 의문이 들긴했다. 그래서 이게임이 출시됬을 당시에는 사람들이 공략법을 논의하고 그랬다.  이 시스템은 그의 다른 게임에도 적용된다. 게임의 완전한 공략은 2011년에 작성되었다

이 게임은 무기가 많지만 실제로 쓰이는 것은 몇안되는게 좀 아쉽다.(Pierce만으로도 모든 미션을 완료할 수 있다.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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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 게임은 내가 2018년도부터 고전플래시게임을  다시시작하게된 계기가 된 게임이기도 하다. 그래서 의미가 깊은 게임이다.